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엔비드(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클라우드튜링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객은 회원가입을 통해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클라우드튜링서비스를 실제 이용함에따라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고객에 대하여는 클라우드튜링 기능 중 일부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클라우드튜링을 이용하십시오. 귀하가 고객을 대신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귀하는 해당 고객에게 이용 약관이 적용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이 귀하에게 있음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거나 동의할 권한이 없다면, 어떠한 방식으로든 클라우드튜링에 의하여 제공되는 기능을 어떠한 방식으로든 사용 또는 참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제 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본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체결

1.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의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가입 신청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단, 소셜고객은 제외)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이거나 미비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고객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회사는 고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한 시점으로 합니다.
5.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용계약의 해지

1.고객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탈퇴 처리를 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2.고객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에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사전에 삭제 후 탈퇴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3.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불량고객으로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해 일시 정지, 영구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회사가 고객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고객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회사는 고객 자격을 상실하고 등록이 말소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관련법령에 의해 회사가 정한 기간(일반고객 365일, 소셜고객 180일)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 휴면계정 전환 이후 메일을 고지하게 됩니다.
7.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련 법령 위반,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고객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8.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 고객의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9.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고객의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제 5조 고객 정보의 변경

1.고객은 계정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전자우편 주소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고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고객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통해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고객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고객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3.고객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고객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요금

1.회사의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무료 서비스이며, 추후에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추후 요금의 상세 정보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3.서비스 이용 요금은 대금지급 방식에 따라 정액제와 종량제로 구분되며, 고객은 각 상품별 특성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4.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고객을 제외 하며, 그로 인해 해당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고객은 회사에서 게재한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의 작업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공지를 통하여고객에게 알려줍니다.
4.회사는 운영상, 법률상, 기술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회사가 허용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외하고 고객이 본 사이트 이외의 공간에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복제, 전송, 배포하는 등의 행위는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4.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서비스내의 게재권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편집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고객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고객이 탈퇴 요청을 하더라도 동의한 회사의 서비스 내 게재권 및 가공.편집 권리는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을 경우 철회되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회사는 고객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관련 법령에 의해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4.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고객의 의무

1.고객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 안내 또는 공지 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고객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고객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4.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고객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 의무를 집니다.
5.고객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이미지, 음원,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고객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특허, 상표, 영업 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침해할 수 있는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인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다만, 고객이 게시판에 email, 채팅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에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1.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고객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회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고객이나 제 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회사는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고객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고객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0.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기간, 송수신할 수 있는 게시물의 최대 크기, 고객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법원

1.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회사와 고객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4.회사와 고객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5.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와 고객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1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0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